RFID/USN Korea 2012 행사가 9월 25일에서 27일까지 서울 코엑스 개최

RFID/USN 분야의 현재와 미래를 한 눈에 조망하고 우리 기업의 해외진출 촉진을 위해 “RFID/ USN Korea 2012” 행사가 9월 25일(화)~27(목)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국내외 120개 기업과 유관기관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에는 RFID/USN 기반의 IT융합 제품․서비스 관련 ①국제 전시회와 ②국제 컨퍼런스, ③수출상담회와 기술이전설명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동시에 개최된다.
동 행사 개최를 통해 RFID/USN 최신 동향정보를 교류하고, 특히 금년부터 처음으로 해외 바이어 초청 1:1 맞춤형 수출상담회가 개최되어 RFID/USN 유망기술의 해외진출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주류의 진품확인, 제약·물류 유통시스템, 자동차·가전·의류 등의 산업분야에 적용된 RFID/USN 구축사례와 함께 우리 생활을 더욱 편리하고 똑똑하게 만들어 주는 다양한 적용사례들이 소개되고 있다.
9월 26일(수)에 개최되는 국제 컨퍼런스는 최근 큰 이슈가 되고 있는RFID/USN기반의 글로벌 IT 융합과 빅데이터 동향 등에 대해 12개 주제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기조연설은 세계 최대 RFID 칩 제조업체인 미국 임핀지社의 Chris Diorio CTO가 차세대 RFID역할을 주제로 발표하며, 이외에도 한국의 RFID/USN 기반의 IT융합정책, 유럽·남미·아시아 등에서 IT융합 동향, 빅데이터 네트워크 전망 등을 발표함으로써 IT융합 시대 글로벌 이슈에 대해 세계 각국 전문가들간 최신 동향과 정보를 교류할 예정이다.
금년에 최초로 개최되는 수출 비즈니스 상담회(9.26(수))에는 중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약 40개국에서 기업·정부 관계자 70여명의 해외 바이어가 참여하여 국내 18개 업체와 1:1 맞춤형 상담회를 가지게 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지경부는 아직 산업 초기단계인 RFID/USN 산업의 국내외 인식제고와 함께 약 600여건, 51백만$ 상담 및 2백만$ 수출수주를 예상하는 등 국내 유망 기술의 해외진출과 수요창출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www.rfidkorea.or.kr) 참조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