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OWorld밀라노엑스포이탈리아

밀라노엑스포(Milano EXPO) 2015 – 엑스포장 찾아가기

2015년 5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Food”를 주제로 한 엑스포가 개최됩니다. 전 세계의 식문화를 한 곳에서 체험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마이스뉴스에서는 밀라노엑스포 참관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엑스포장 가는 방법입니다.

밀라노 중앙역에서 엑스포장까지는 기차와 메트로를 이용하는게 가장 비용대비 편리한 방법입니다. 먼저 기차를 이용하면 엑스포장이 있는 Rho Fiera Expo Milano 2015역까지 2.2€(유로)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10분 정도 입니다.​

잘 아시겠지만 밀라노 중앙역은 이탈리아의 관문 역할을 합니다. 로마, 피렌체, 볼로냐, 베네치아 등의 이탈리아의 주요 도시들은 물론, 파리, 인터라켄, 인스부르크, 뮌헨, 프랑크푸르트 등 유럽의 주요도시들을 연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기차표는 매진되는 일은 거의 없으므로 역에서 자동발권기를 통해 발권하시면 됩니다. 승차하기 전에 펀칭하시기 바랍니다. 펀칭 기계가 고장나거나 없는 경우 승무원이 싸인을 해주기도 합니다.

혹시 당일 유레일 패스를 사용했거나 사용할 예정인 경우 RV(Regionale Veloce), RE(Regionale) 열차를 무료로 탑승할 수 있습니다.

열차시간표는 트렌이탈리아 홈페이지(http://www.trenitalia.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Rho Fiera Expo Milano 2015역에 있는 정보센터에서 엑스포 관련 문의를 하면 친절하게 대답해 줍니다. 정보센터는 1번과 2번 승강장 출입구 사이에 있습니다.​

현재 엑스포장에는 안전을 위해 군인, 경찰, 역무원 등이 많이 배치되어 있어 어느때보다 안전한 상황입니다. 특히 밀라노 중앙역의 경우 열차 티켓이 없는 경우 승강장에 들어갈 수 없어 승강장 안은 더욱 더 안전합니다.

아래의 안내표지를 따라 이동하시면 엑스포장에 어렵지 않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엑스포장 입구 근처 무료 화장실입니다.
티켓을 구매한 후 관람객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노약자, 장애인, 임산부는 별도의 대기라인을 통해 빠르게 입장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입장 직전 검색대에서 소지품 검사를 통과해야 엑스포장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입장을 하면 이제 미세먼지와 황사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어려운 깨끗한 밀라노의 하늘과 탁트인 엑스포장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메트로를 이용하면 Rho Fiera역에 내리면 됩니다. 메트로는 30분 이상 걸리니 참고하기 바립니다. 역에서 내린 후 구름다리를 이용하면 엑스포장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엑스포장 내부에는 짐보관소가 없습니다. 대신 전시장쪽 출구에 전시장(Fiera Milano)에서 운영하고 있는 유인 짐보관소가 있습니다. 하지만 엑스포장에서 거리가 매우 멀고 전시회가 개최되지 않는 경우 운영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중앙역으로 돌아갈 때는 티켓을 구매하고 중앙역(Milano C.L.E)으로 출발하는 열차번호와 시간 그리고 승강장을 확인합니다. RV2023 19:31분 열차를 6번 승강장에서 타면 되겠네요.

밀라노의 주요 역에는 승강장에는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가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Show More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