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Food”를 주제로 한 엑스포가 개최됩니다. 전 세계의 식문화를 한 곳에서 체험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마이스뉴스에서는 밀라노엑스포 참관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엑스포장 가는 방법입니다.
밀라노 중앙역에서 엑스포장까지는 기차와 메트로를 이용하는게 가장 비용대비 편리한 방법입니다. 먼저 기차를 이용하면 엑스포장이 있는 Rho Fiera Expo Milano 2015역까지 2.2€(유로)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10분 정도 입니다.
잘 아시겠지만 밀라노 중앙역은 이탈리아의 관문 역할을 합니다. 로마, 피렌체, 볼로냐, 베네치아 등의 이탈리아의 주요 도시들은 물론, 파리, 인터라켄, 인스부르크, 뮌헨, 프랑크푸르트 등 유럽의 주요도시들을 연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기차표는 매진되는 일은 거의 없으므로 역에서 자동발권기를 통해 발권하시면 됩니다. 승차하기 전에 펀칭하시기 바랍니다. 펀칭 기계가 고장나거나 없는 경우 승무원이 싸인을 해주기도 합니다.
혹시 당일 유레일 패스를 사용했거나 사용할 예정인 경우 RV(Regionale Veloce), RE(Regionale) 열차를 무료로 탑승할 수 있습니다.
열차시간표는 트렌이탈리아 홈페이지(http://www.trenitalia.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Rho Fiera Expo Milano 2015역에 있는 정보센터에서 엑스포 관련 문의를 하면 친절하게 대답해 줍니다. 정보센터는 1번과 2번 승강장 출입구 사이에 있습니다.
현재 엑스포장에는 안전을 위해 군인, 경찰, 역무원 등이 많이 배치되어 있어 어느때보다 안전한 상황입니다. 특히 밀라노 중앙역의 경우 열차 티켓이 없는 경우 승강장에 들어갈 수 없어 승강장 안은 더욱 더 안전합니다.
메트로를 이용하면 Rho Fiera역에 내리면 됩니다. 메트로는 30분 이상 걸리니 참고하기 바립니다. 역에서 내린 후 구름다리를 이용하면 엑스포장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밀라노의 주요 역에는 승강장에는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가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