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오 플라자 호텔, 젓가락 전시회 개최
게이오 플라자 호텔 도쿄(Keio Plaza Hotel Tokyo)가 일본의 예술적 감각을 대표하는 젓가락과 기타 식사 도구 전시회를 호텔 예술 로비에서 9월15~29일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 4년째를 맞는 ‘젓가락 전시회’는 외국 및 일본 투숙객들에게 예술성이 있는 젓가락에 반영된 문화적 아름다움을 보여 주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게이오 플라자 호텔의 외국인 투숙객이 전체의 70%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호텔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그들이 일본을 더 깊이 이해하고 체류 기간을 즐겁게 보내서 일본 방문의 추억을 갖고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일본식 식탁을 예술적으로 배열하는 방법을 전시하는 동시에 젓가락과 기타 식사 도구 등을 고객들에게 판매할 예정이다. 전시되는 다양한 젓가락은 계절별 주제와 색깔을 반영하는 것으로서 여기에는 ‘와비, 사비’(wabi, sabi)라고 알려진 일본의 미(美)적 감각을 나타내는 ‘와카사’(Wakasa), ‘와지마’(Wajima) 및 ‘쓰가루’(Tsugaru) 기법과 기타 칠기 기법이 사용된다.
게이오 플라자 호텔은 외국인 투숙객을 위해 특별 숙박 패키지를 제공함으로써 호텔에 머무는 동안 일본 문화를 맛볼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패키지에는 호텔 내에 있는 일본식 식당인 ‘카가리’(Kagari)에서 튀김, 초밥 및 스키야키 등 일본의 전통 음식을 제공하는 ‘사쿠라 만찬’(Sakura Dinner)이 포함된다. 투숙객에게는 식사와 함께 그들의 성명 두문자를 새긴 젓가락을 증정하여 선물로 갖고 귀국하도록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