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SEOUL AI POLICY CONFERENCE 2004
인공지능(AI)은 단순한 기술 혁신을 넘어 우리의 삶 전반에 걸쳐 변화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속도는 AI의 개발과 활용이 인류에게 최대한 이로운 방향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합리적인 거버넌스 체제를 확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울대학교 인공지능 정책 이니셔티브(SAPI)는 2017년부터 국내외 학계와 현장을 선도하는 전문가들을 모아 AI 정책 및 규범의 방향과 현안을 논의하는 SEOUL AI POLICY CONFERENCE를 개최해 왔습니다. 올해 컨퍼런스는 서울대학교 인공지능신뢰성센터(CTAI)와 공동 주최하며 2024년 8월 12일과 13일 양일에 걸쳐 진행됩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AI 거버넌스 논의의 최전선에서 다뤄지고 있는 프런티어 이슈들을 조명합니다. 다니엘 솔로브, 파멜라 새뮤엘슨, 크리스토퍼 유, 제이슨 메튜소와 같은 세계적인 석학과 기업 리더들이 기조연설을 하며, 오픈AI의 제이슨 권과의 대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AI 표준의 정립에 관한 영역별 패널 외에도 AI 거버넌스 모델, 프라이버시, 저작권, 가짜 정보, 인권 및 경쟁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총 10개의 세부 패널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AI 거버넌스의 이론적 기반을 마련하고 실천 가능한 방안을 모색하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입니다. AI의 합리적 거버넌스 확립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